티스토리 뷰

오늘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는 곳이 많아 졌는데요, 대출은 물론이고, 심지어 어린이집에서도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 



기본적으로 회사에 신청을 해서 발급 받을 수 있는 서류입니다. 하지만, 인사팀 및 상사에게 결재를 올려야 발급이 된다면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.  그래서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
|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



네이버에서 국민연금공단 을 검색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가 조회 됩니다.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여 이동 합니다.



|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



국민연금공단 메인 홈페이지 중간에 갠인 민원(조회/증명) 로그인 을 클릭 합니다.



조회/증명 탭에 가입증명서(국/영문) 을 클릭 합니다.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창이 나오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.





로그인후 가입증명서에 대한 국문증명서 인지 영문증명서 인지 탭으로 구분이 되어 있으며 해당 내용에 맞는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에 대한 안내 및 동의를 구합니다. 동의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합니다.



국민연금 가입내역이 조회된 화면 입니다. 일반적으로 재직증명서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로 대체가 가능합니다. 이직을 많이 하신 분이라면 내역이 많이 나올 수 있으며 무직 기간 및 출산휴가 기간에는 납부예외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. 출력할 가입내역을 선택 후 프린터 발급 및 팩스 발급을 통해 발급이 완료 됩니다.


이것으로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



댓글